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드라마 하이드 및 원작 Keeping Faith 등장인물 줄거리 정리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드라마 하이드는 3월 23일부터 4월 28일까지 JTBC와 함께 방송됩니다. 하이드는 총 12부작 주말드라마로 쿠팡플레이는 10시, JTBC는 10시 30분 공개되는데요. 쿠팡 플레이가 TV보다 30분 일찍 공개된다는 점이 특이하네요. 또한 오랜만에 배우 이보영이 등장하는 스릴러 드라마라 무척 기대가 됩니다.

 

 

하이드 원작  Keeping Faith

드라마 하이드는 2017년부터 2021년까지 방영된 영국 웨일스 드라마 keeping faith를 리메이크 한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웨일스어와 영어로 동시에 촬영되었는데요. 웨일스어 공용 TV 채널인 S4C에서 방영된 최초 제목은 Un Bore Mercher(One Wednesday Morning)이었다고 합니다.

 

 

영어 버전인  keeping faith로 제목이 변경된 후 BBC One Wales에서 방영되었는데요. 이 작품은 대체로 호평을 받았으며 2018년 웨일스 BAFTA에서 여우 주연상, 작가상, 창작 음악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총 3개의 시리즈로 제작되었으며 시즌 1은 8부작, 시즌 2와 시즌 3은 6부작으로 20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이드-원작-키핑-페이스
Keeping Faith

 

Keeping Faith 줄거리

페이스는 동료 변호사 에반과 결혼해서 함께 법률회사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셋째 아이를 낳고 출산 휴가 중이던 페이스는 남편이 출근 도중 사라지자 혼란에 빠지는데요. 에반의 흔적을 찾던 중 페이스는 함께 운영하던 회사가 재정적으로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또한 에반의 사진이 있는 다른 이름의 가짜 신분증을 발견합니다.

 

Keeping-Faith
Keeping Faith

 

페이스는 에반의 흔적을 찾는 과정에서 그가 악명 높은 범죄자 가족과 공모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또한 오랫동안 덮여있던 가족의 비밀도 알게 되는데요. 무엇보다 에반이 작성한 유서의 충격적인 내용을 확인한 페이스는 비로소 남편 실종과 관련해서 숨겨진 진실을 알게 됩니다. 페이스는 자신의 고객이었던 스티브의 도움을 받고 둘은 서로 이성적인 호감을 갖게 됩니다. 하지만 그때 실종되었던 에반이 다시 나타나고 그 후 페이스는 가족과 자신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문제들과 싸워나가게 됩니다.

 

Keeping-Faith-여주인공
하이드 원작 Keeping Faith


 

Keeping Faith 등장인물

페이스 하웰스(Faith Howells) / 배우 Eve Myles : 변호사이자 세 아이의 엄마로 남편 에반이 사라진 후 충격적인 진실을 알게 되고 가족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에반 하웰스(Evan Howells) / 배우 Bradley Freegard : 페이스의 남편이자 변호사로 출근길에 갑자기 사라집니다.
스티브 발디니(Steve Baldini) / (배우 마크 루이스 존스) : 남편 에반이 범죄 가족과 연루되어 있을지도 모른다는 정보를 알려주는 인물로 페이스를 도와줍니다.

 

 

드라마 하이드 등장인물

 

하이드-이보영이무생
쿠팡플레이 시리즈 하이드

 

 

나문영 (이보영 배우) : 차웅법무법인 변호사로 로펌은 남편에게 맡기고 육아에 집중하며 평화로운 날들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남편 성재가 사라지자 그의 흔적을 쫓게 됩니다.
차성재 (이무생 배우) : 문영의 남편이자 차웅법무법인 대표로 자상한 남편이자 딸바보 아빠였습니다. 하지만 그가 사라진 후 보였던 것과는 다른 진실이 밝혀집니다.

 

이청아하이드-이민재
하이드 등장인물

 


하연주 (이청아 배우) : 쿠킹 클래스를 운영하는 문영의 이웃으로 봄이도 수강생으로 있습니다. 갑자기 사라진 남편 때문에 위기에 처한 문영을 돕는 친절한 이웃으로 보입니다.
도진우 (이민재 배우) : 비밀의 키를 가지고 있는 미스테리한 인물이라고 하는데요. 첫사랑을 구하려다 범죄를 저질렀지만 내면은 따뜻한 인물로 문영을 도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