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닭강정 드라마 원작 웹툰 줄거리 및 등장인물

네이버 웹툰 닭강정이 넷플릭스 드라마로 만들어졌는데요. 웹툰의 병맛 유머가 드라마에서는 어떻게 표현될지 무척 궁금합니다. 웹툰을 보면서는 현실의 걱정이 다 사라질 만큼 웃었던 기억이 있거든요. 하지만 생각해 보면 웹툰의 유머가 실사화되었을 때도 과연 재미있을지 살짝 걱정은 되네요. 일단 웹툰 닭강정의 주인공 고백중 역할을 맡은 안재홍 배우가 너무 찰떡이라 다행입니다.

 



* 스포일러 주의

 

웹툰 닭강정 줄거리

어느 날 최민아가 정체 모를 기계 안에 들어간 후 닭강정으로 변해버립니다. 이후 최선만과 고백중이 민아를 원래 모습으로 되돌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보여 주는데요. 그 과정에서 여러 등장인물들이 나오고 병맛 유머와 약간의 스릴, 예측 불허 전개로 진행됩니다.

 

 

 

웹툰 닭강정 등장인물

 

고백중
인턴사원이었다가 정사원, 해고 후 복직의 단계를 거치는 모든 기계의 직원입니다. 동시에 유명한 맛집 블로거이며 자작곡이 취미이기도 합니다. 늘 핑크 셔츠에 노란 바지, 파란 조끼를 입고 갈색 크로스백을 메고 있는데요. 웹툰 후반부쯤에 고백중 옷장 안 옷이 온통 핑크셔츠, 파란 조끼, 노란 바지로 채워져 있어서 뜨악했던 기억이 있네요.

고백중은 닭강정으로 변한 민아를 짝사랑하고 있었는데요. 그런 민아가 자신의 눈앞에서 닭강정으로 변한 후 최선만 옆에서 한시도 떨어지지 않죠. 모습부터 하는 행동까지 언뜻 생각만 해도 웃음이 나는 캐릭터입니다.

최선만
'모든 기계'회사의 사장이자 닭강정으로 변한 민아의 아빠입니다. 딸에 대한 걱정과 슬픔 때문에 나오는 행동들은 지극히 정상적인데요. 하필 딸이 닭강정으로 변해서 그 모습들도 다 코믹해 보입니다. 은근히 고백중에게 당하는 것 같기도 해서 가끔 불쌍해 보이기도 합니다.

최민아
아빠 회사에 방문했다가 피로해소기능 기계인 줄 알고 그 안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하고 맙니다. 그녀가 기계 안에서 마지막으로 봤던 것이 닭강정이었기 때문이죠. 고백중이 고등학생들한테 위협당할 때 구해주기도 하는데요. 웹툰 보는 내내 사람으로 돌아오지 못하면 어쩌나 했는데 마지막쯤 원래 모습대로 돌아오긴 합니다.

 

웹툰-닭강정
닭강정

 


백정 닭강정
줄 서서 먹을 만큼 맛있기로 유명한 백정 닭강정에는 4명의 사람들이 일하고 있는데요. 닭강정으로 변한 민아가 백정 닭강정들과 섞이는 바람에 이를 구별하기 위해 백중과 선만이 찾아갑니다. 물론 닭강정으로 변한 딸을 찾아달라는 선만의 부탁은 무시당하죠. 하지만 나중에는 백정 닭강정 사람들은 민아를 찾은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스포일러 주의

백정 닭강정 사람들은 민아를 닭강정으로 변한 기계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자들이었습니다. 그 기계는 200년 동안 내려오는 전설이 있었는데요. 그 기계는 외계인들이 지구를 여행하려고 만든 것으로 200년 전부터 존재했던 것이죠. 외계인들은 기계로 들어가서 사람의 모습으로 변해 여행을 한 후 다른 기계로 들어가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간 다음 고향에 갈 수 있었는데요. 그것을 누군가가 본 후 양반의 신분으로 변하는 데에 쓰려고 훔쳤던 것이죠. 그 때문에 백정 닭강정에 있는 외계인 4명은 사람의 모습을 한 채로 200년 넘게 지구에 살 수밖에 없었던 것이고요.

 

그런데 백중의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글을 보고 '백정'이 기계의 행방을 알게 됩니다. 백정 닭강정 사람들(외계인)과 백중과 선만, 유박사등이 기계를 두고 자신들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모이죠. 그 과정에서 또 예기치 못한 일이 발생하는데요. 마지막까지 뭐지 하면 봤는데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지만 저는 결론까지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그 외 등장인물

  • 유인원 박사 - 정체불명의 기계를 연구하는 연구원으로 민아와 같은 방식으로 애벌레로 변해 2년 동안 살다가 사람으로 돌아온 인물입니다.
  • 김태만 - 기계를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바꾸기 위해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인물로 나오는데 마지막에 가장 비극적인 최후를 맞습니다. 그의 최후는 너무 생뚱맞았지만 지금 생각해도 웃음이 나네요.
  • 예지 - 9년 인생을 백정 닭강정과 함께 한 노하우로 다른 닭강정들과 섞인 민아를 정확히 찾아내는 어린이입니다. 중간중간 나타나서 백중에게 요긴한 도움을 주는 인물인데 길에 떨어진 민아를 찾아서 데려다주기도 합니다.
  • 양반댁 닭강정 주인 - 백정 닭강정을 라이벌로 여기는 양반댁 닭강정 사장으로 모든 기계에 정체불명의 기계를 갖다 놓은 인물입니다. 그는 고물상에서 발견한 기계가 백정 닭강정의 맛의 비법이 담겨 있다고 생각한 것이죠. 그런데 작동이 잘 되지 않자 모든 기계에 수리를 맡기려고 갖다 놓은 것을 고백중이 배달 온 것인 줄 알고 사무실 안으로 들여놓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