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빨간 머리 앤 넷플릭스 시즌 3

넷플릭스 드라마 빨간 머리 앤을 뒤늦게 보기 시작해서 순식간에 시즌 3까지 보게 되었습니다. 시즌 1까지는 만화 빨간 머리 앤의 귀여운 목소리가 내내 귓가를 맴돌았는데 가면 갈수록 드라마 빨간 머리 앤에 몰입이 되네요. 원래 알고 있던 에피소드랑은 살짝 다르기도 하고 주변 인물들이나 에피소드의 폭이 한층 넓고 깊어져 드라마의 묘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시즌 3 에서는 가족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면서 편견이나 잘못된 관습 등에 피해를 보는 이들에 대한 이야기도 나옵니다. 그리고 16살이 된 앤과 친구들의 이성에 대한 관심과 실제 로맨스도 나오는데요. 무엇보다 앤과 길버트가 서로에 대한 감정에 눈을 뜨며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이 흥미롭게 그려집니다.

 

Anne-with-an-E
Anne-with-an-E


가족 - 나랑 연결된 사람

앤은 학보 기사 취재를 위해 카퀫(인디언 소녀)과 약속을 하고 인디언 마을에 방문합니다. 바다별이란 뜻을 가진 이름의 카퀫은 앤의 인디언 이름을 강하고 용감한 마음이란 뜻의 '멜키타우라문'이라고 지어줍니다. 두 사람의 대화는 잔잔하고 의미 있는 시처럼 아름답게 이어졌는데요. 카퀫이 가족을 닮은 점이 많아서 '나랑 연결된 사람'이라고 부르는 것을 보고 앤도 가족의 뿌리를 알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됩니다.

앤은 생일날 마릴라 아줌마와 매슈 아저씨는 물론 다이애나 집에서 친구들의 깜짝 축하파티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앤은 마릴라 아줌마와 매슈 아저씨에게 가족에 대한 궁금증을 풀기 위해 고아원에 방문하는 것을 하락받고 매주 병원 일로 샬럿타운에 방문하는 길버트와 함께 기차에 탑니다.

조세핀 할머니 댁에 도착한 앤은 콜과 어릴 때 있던 고아원에 방문하지만 자료는 찾지 못하고 앤은 헛헛한 마음으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앤은 교회에 부모님의 자료가 있는지 찾기 위해 재방문하는 문제로 마릴라와 갈등을 겪으면서도 그 일을 강행합니다.

앤은 교회 자료에서 자신의 부모님이 스코틀랜드 출신이고 자신을 버린 것이 아니라 두 분 다 돌아가셨다는 것을 알게 되고 마릴라와도 화해합니다. 그리고 마릴라는 앤에게 부모님의 정보를 더 찾는 것을 도와줍니다.

 

 

 

메리의 죽음

메리의 아들인 일라이자가 길버트와 함께 사는 집에 방문합니다. 처음에는 메리도 아들 일라이자도 배시도 잠시 행복했지만 곧 일라이자와 메리는 갈등을 겪습니다. 그 과정에서 메리는 요리를 하다가 칼에 손을 베고 일라이자는 길버트 아버지의 유품을 훔쳐 달아납니다.

그리고 얼마 있지 않아 메리는 패혈증에 걸려 손 쓸 방법도 없이 죽게 된다는 진단을 받습니다. 애번리 사람들은 메리를 위해 특별한 부활절 파티를 준비하고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냅니다.

메리는 죽고 배시는 일라이자를 찾아가 그 소식을 전합니다. 일라이자는 엄마의 부고를 듣고도 가지 않겠다며 고집을 부리고 배시와 심하게 다툽니다. 메리의 장례식은 예정대로 치러지고 조금 지나서 길버트가 메리의 부고 글을 기고하게 되는데 그 글이 애번리 사람들에게 감동을 줍니다.

 

앤과 길버트의 사랑

앤과 길버트는 품평회 때 춤 연습을 하게 되면서 자신들도 모르게 호감을 느끼고 둘은 똑같이 그 사실을 굉장히 혼란스러워합니다. 그 모습은 둘이 어린 시절 티격태격하던 모습과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찰리가 앤에게 지적이고 감정적인 여자는 임신을 할 수 없다는 말을 하는 바람에 앤과 친구들은 혼란에 빠지는데요. 그때 당시 전혀 성교육을 받지 않아서 인지 그 말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길버트에게 진짜 그런지 질문까지 하게 되는 장면에선 웃음이 나왔습니다.

길버트는 병원에서 만난 위니프레드에게 청혼을 하려는 시점에 자꾸 앤이 떠오릅니다. 앤과 길버트는 혼란스러운 가운데 결국에는 서로를 사랑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지만 그 과정에서 우여곡절이 많았는데요. 빨간  머리 앤 시즌 3은 둘의 사랑의 시작으로 마무리가 되어서 시즌 4를 더욱 기대할 수밖에 없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앤의 대학생활이나 선생님이 된 후의 내용도 나오기 전인데 시즌 4는 제작 예정이 없다고 해서 안타깝네요.

 

 

 

 

넷플릭스 빨간 머리 앤 시즌 1 VS 애니 빨간 머리 앤

넷플릭스 시리즈 빨간 머리 앤 시즌 1을 보게 되었는데 어렸을 때 봤던 만화 빨간 머리 앤이랑 굉장히 달라서 놀랐습니다. 만화 빨간 머리 앤을 워낙 좋아해서 지금도 세세한 장면이 기억날 정도

withcloudmoon.com

 

 

Anne with an E, Season 2 - 앤 시즌 2

빨간 머리 앤 시즌 2에서는 등장인물들이 유난히 갈등도 많고 고난도 많이 겪습니다. 앤 자신의 고난보다는 주변 인물들의 상황이 많이 나오는데요. 인종차별, 다름에 대한 편견 등에 대한 내용

withcloudmoo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