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맥북 폰트 설치 방법

맥북 폰트 설치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글꼴에도 저작권이 있어서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영상을 제작할 때도 그 부분에 신경을 써야 하더라고요. 눈누라는 사이트는 무료 폰트가 많이 있고 다운 및 설치도 간편하고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는 지마켓 산스라는 특정 글꼴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를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검색창에서 '눈누'라고 입력하시거나 주소창에 'noonnu.cc'라고 입력하여 들어가 주세요. 그러면 눈누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별도의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눈누에서 소개하는 폰트들을 직접 보면서 고를 수도 있고 특정 서체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눈누-사이트눈누-사이트
맥북 폰트 설치 방법

 

저는 검색창에 지마켓이라고 쓰니 Gmarket Sans라고 바로 원하던 폰트가 나오네요. 아래쪽에 보시면 저작권 및 사용 범위에 대한 안내가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Gmarket Sans는 제약 없이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하지만 폰트 파일 유료 판매하는 것은 금지되었다고 나오네요.

 

Gmarket-Sans-검색라이선스-요약표
맥북 폰트 설치 방법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눈누 사이트 자체에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지마켓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거기에서 상단의 '글꼴'을 클릭하고 다음 화면에서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윈도우는 TTF, 맥은 OTF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눈누-사이트-Gmarket-Sans-다운로드
맥북 폰트 설치 방법

 

하단에 압축파일 다운 완료 후 클릭하여 압축을 해제하면 굵기에 따라 3가지 종류의 폰트 파일이 나타납니다. 

맥북 폰트 설치 방법

 

런치패드에서 Font Book 또는 서체관리자라고 쓰여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한 폰트 파일을 드래그해서 서체관리자 안에 넣어주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맥북 폰트 설치 방법

이번에는 눈누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맥북에 새로운 폰트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았는데요. 전에는 사이트에서 예쁜 폰트가 눈에 띄면 한꺼번에 다운로드하고는 했는데 활용도 하지 못하고 용량만 차치하더라고요. 따라서 그때그때 필요한 폰트만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챗GPT 플러그인 공개 및 활용법  (0) 2023.03.30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  (0) 2023.01.11
맥북 앱 삭제 방법  (0) 2022.11.18
M2 맥북 에어 VS M1 맥북 에어  (0) 2022.09.28
로지텍 콤보 터치 VS 매직 키보드  (0) 2022.09.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