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로지텍 콤보 터치 VS 매직 키보드

아이패드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액세서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타이핑을 좀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 휴대성까지 겸비한 키보드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로지텍 콤보 터치와 애플 정품 매직 키보드는 성능과 휴대성을 둘 다 갖춘 제품입니다.

 

로지텍 콤보 터치와 매직 키보드의 유사점과 차이점, 그리고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각자의 아이패드 활용 패턴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로지텍 콤보 터치

 

 

로지텍 콤보 터치는 휴대성과 성능에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매직 키보드보다 더 넓은 트랙패드를 탑재하고 있고 동일하게 작동하기 때문에 맥북에 익숙한 유저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커넥터로 아이패드를 연결해서 키보드를 충전하고 페어링도 간편하게 진행됩니다.

 

무엇보다 콤보 터치의 가장 큰 장점은 키보드의 분리입니다. 키보드가 분리되기 때문에 여러 가지 모드로 아이패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붙여서 타이핑을 하고 스케치나 필기를 할 때는 손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킥 백 스탠드는 다양한 각도로 조절이 되어 원하는 각도로 영상 시청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콤보 터치의 키보드는 따로 분리하여 아이패드 뒷면에 붙여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자동으로 키보드의 작동이 멈춰서 불편함 없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백라이트 기능으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불편함 없이 타이핑을 할 수 있고 상단에 위치한 기능키들로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때가 잘 타지 않는 소재의 패브릭 질감의 마감 소재는 약간의 방수 기능까지 더해서 관리가 수월합니다. 또한 아이패드의 앞・뒷면은 물론 모서리까지 보호해주는 마감처리는 안전성을 느끼게 해 줍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에 딱 맞게 밀착되는 디자인은 세련된 멋을 살립니다.

 

하지만 밀착된 디자인으로 인해 닫혀있는 콤보 터치를 여는데에 힘이 들어가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킥 스탠드가 세워지려면 바닥면의 어느 정도 영역이 필요하기 때문에 자리를 많이 차지합니다. 또한 평평한 책상이 아닌 쿠션 위나 무릎 위에서는 사실상 사용이 어렵습니다.

 

애플 매직 키보드

 

애플 정품 매직 키보드는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큰 장점입니다. 아이패드의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매력이 있고 굉장한 휴대성과 편리함을 제공해줍니다. 구매 후 아이패드를 상판에 붙이기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손쉽게 분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옆면을 보호해 주는 마감은 따로 되어 있지 않습니다.

 

매직 키보드는 애플 정품답게 트랙패드를 탑재하고 있고 편리한 제스처 기능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탁월한 키감은 사용에 만족감을 주어 타이핑에 즐거움을 더해 줍니다. 키보드에는 백라이트 기능이 있어서 어두운 곳에서의 작업도 수월하게 할 수 있지만 아쉽게도 기능키는 없습니다.

 

키보드 옆면에는 아이패드를  충전할 수 있는 USB-C포트가 있어서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아이패드를 상판에 띄워서 부착하는 형식이고 바닥면만으로 지지를 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자리만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아이패드를 손쉽게 열기만 하면 바로 타이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바닥면만 놓으면 바로 작업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자리가 넓은 책상이 아니어도 됩니다. 급하게 무릎이나 소파 위에 올려놓고 바로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동하면서 문서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면 유용하게 쓰일 듯합니다. 하지만 애플 펜슬로 스케치나 필기를 할 때는 아이패드를 따로 떼어낼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에는 아이패드를 따로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은 없습니다.

 

로지텍-콤보-터치 애플-매직-키보드
콤보 터치 VS 매직 키보드

장・단점 및 차이점

로지텍 매직 콤보
장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때가 잘 타지 않는 패브릭 소재
분리되는 키보드
편리한 기능키
단점 열기가 불편함
하단의 마이크 구멍이 가려짐
애플 감성이 감소되는 디자인
추천 평소 타이핑 못지않게 애플 펜슬 사용도 자주함
평평하고 넓은 자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실용적인 제품을 선호
애플 매직 키보드
장점 애플로고가 있는 세련되고 매력적인 디자인
USB-C 충전 단자
지지대없이 키보드 바닥면만으로 견고한 지탱
손쉬운 개폐방식
단점 먼지가 잘 타는 소재
키보드 분리가 안되어 펜슬 사용이 어려움
비싼 가격
추천 애플 감성의 디자인을 선호하시는 분
이동하면서 넓은 자리 확보 없이 작업하는 경우
애플 펜슬 사용보다 타이핑을 더 선호

이상으로 로지텍 콤보 터치와 매직 키보드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이동을 하면서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면 둘 다 유용한 제품인데요. 평소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패턴에 따라 후회 없는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