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맥북 앱 삭제 방법

오랫동안 윈도우에 익숙해 있던 터라 맥북을 구매한 후에도 좀처럼 활용을 많이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래서 습관이 무섭다는 건가 봅니다. 하지만 더 이상은 안될 듯하여 조금씩 사용량을 늘리는 중인데 오늘은 맥북에서 앱 삭제 방법을 알게 되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맥북에서 앱을 삭제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맥북에서 앱 서랍 역할을 하고 있는 Launchpad를 통해서 하는 방법과 Finder를 통해서 하는 방법입니다. 지금부터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Launchpad를 통해서 삭제하기

맥북 화면 아래쪽에 위치한 Dock에서 왼쪽에 자리 잡고 있는 Launchpad를 찾아 클릭합니다.

Launchpad-클릭
Launchpad-클릭

그다음에 삭제하고 싶은 앱이나 설정 키를 길게 누릅니다. 그러면 삭제 가능한 앱들이 꿈틀거리면서 왼쪽 위에 작게 ⨂표시가 뜹니다.

삭제-가능한-앱-표시
삭제-가능한-앱-표시

삭제하고 싶은 앱 위에 있는 ⨂를 누르면 'OOOO' 응용 프로그램을 삭제하겠습니까?라는 메시지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응용-프로그램-삭제
응용-프로그램-삭제

그런데 가끔 이 방법을 통해서 진행을 했는데 ⨂표시가 나타나지 않는 앱들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Finder를 통해 앱 삭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표시가-나타나지-않는-앱
⨂표시가-나타나지-않는-앱

Finder를 통해서 삭제하기

Dock에서 왼쪽 하단에 있는 Finder(또는 단축키 option+command+space)를 클릭합니다.

Finder
Finder

그다음 왼쪽 메뉴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설치된 앱들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삭제하고 싶은 앱을 찾아서 우 클릭 후 '휴지통으로 이동'을 누릅니다. 그다음에 휴지통을 비워주면 됩니다.

휴지통으로-이동
휴지통으로-이동

이상으로 맥북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아서 필요 없어진 앱을 손쉽게 삭제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앱 삭제 방법 간단 정리

  1. Dock-Launchpad-앱 길게 누르기-⨂클릭-삭제
  2. Dock-Finder-응용 프로그램-앱 우 클릭-휴지통으로 이동

 

 

 

▪︎▪︎함께 보면 좋은 글

 

맥북 화면 캡처 및 화면 녹화 단축키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이 오래돼서 맥북을 새로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윈도우랑은 다른 점이 많고 익숙하지 않아서 인지 사소한 것도 어렵게 느껴지네요. 우선 맥북에서 화면 캡처를 쉽게 하

withcloudmoon.com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  (0) 2023.01.11
맥북 폰트 설치 방법  (0) 2023.01.06
M2 맥북 에어 VS M1 맥북 에어  (0) 2022.09.28
로지텍 콤보 터치 VS 매직 키보드  (0) 2022.09.17
아이폰 13 프로 VS 아이폰 13  (0) 2022.09.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