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A드라마 행복배틀이 4회 차까지 진행되었는데요. 예상했던 것보다 아직까지는 시청률이 높게 나오지 않았더라고요. 초반에는 0%대였다가 4회 차 때 1%대로 오르긴 했네요. 4회 차 때는 미호가 유진의 주변 사람들과의 비밀에 대해 의문을 갖기 시작하는 장면들이 많이 보였는데요. 유진이 변이 당하던 날 함께 있었던 그녀의 남편이 깨어날 것으로 보이는데 그 후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하네요.
사실 저는 행복배틀을 이미 소설로 읽어서 어느 정도 유추가 되긴 하는데요. 소설을 쓴 작가가 드라마 극본도 썼더라고요. 그런데 초반 설정이 소설에서는 미호와 유진이 친구사이였으나 드라마에서는 재혼가정으로 나오는 등 조금 다른 면이 있네요. 그리고 소설에서는 결론이 자극적이라기보다는 슬픈 것이었는데 드라마도 그렇게 진행될지 궁금하네요.
아무튼 소설을 봤지만 드라마가 그대로 진행된다는 보장은 없기에 앞으로의 전개가 궁금한 건 마찬가지인데요. 이번에는 극 중 주요 등장인물들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아직 밝혀지지 않은 비밀스러운 떡밥들만 가득해서 추측하는 내용들이 많네요.
장미호 (배우 이엘)
은행 SNS마케팅팀 대리로 주변 사람들과 적당한 거리를 두고 지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회사 점심시간에 혼자 헤비메탈 이어폰을 끼고 식사를 하는데요. 식사 때만 왼손으로 먹는 것이 습관이 되어서 식사 전에 늘 수저의 위치를 왼편에 놓습니다. 어린 시절 재혼 가정에서 함께 자란 오유진과의 상처가 있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 이벤트 때 당첨자로 오유진을 재회한 후 혼란스러워합니다. 그리고 갑작스러운 유진의 죽음 때문에 헤리티니 영어 유치원 엄마들의 세계로 들어가서 진실을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오유진 (배우 박효주)
유명한 인플루언서로 치과 의사 남편과 귀여운 두 딸을 둔 가정주부입니다. SNS중독으로 행복한 모습 위주의 사진을 주로 올리며 실제의 감정보다 SNS상의 보이는 모습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듯합니다. 장미호와는 어린 시절 악연이 있었던 듯한데 그 상처가 아직도 유진이의 내면을 지배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헤리티니 엄마들과 경쟁적으로 행복을 과시하며 기센 캐릭터로 보였는데 2회 차 때 갑자기 변을 당합니다. 장미호가 유진의 아이들을 돌보면서 헤리니티 엄마들과 교류하기 시작합니다. 오유진은 겉과는 다르게 비밀스러운 고통이 있었던 듯한데 그 부분에 대해서 미호가 알아가는 과정을 보여줄 듯합니다.
오유진은 주변 사람들의 약점이 담긴 USB를 갖고 있었는데 그것으로 엄마들과의 갈등이 시작된 듯합니다. 주변 엄마들은 그 USB를 찾기 위해 유진의 집에 방문하는 것 같은데 미호가 이상하게 여겨 그들과 대립할 것으로 보입니다.
송정아 (배우 진서연)
뷰티 기능 식품 업체 '이너스피릿'의 설립자이자 대표이사로 엄마들 사이에서 주도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자기주장이 강하고 사람들을 부리는 데에 익숙한 모습을 자주 보입니다. 하지만 연하 남편과 돌봐야 할 동생들 때문에 책임감으로 내면에 스트레스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오유진이 송정아 동생인 송정식의 약점이 담긴 영상을 보여주는 장면이 나온 것으로 봐서는 그것 때문에 둘 사이에 균열이 생긴 것으로 예상됩니다.
김나영 (배우 차예련)
오유진이 변을 당한 이후 가장 예민하게 변한 인물입니다. 겉으로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이나 내면은 신경질적이며 예민한 기질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남편에게 공주 대접을 받기를 원하고 속 마음을 잘 숨기지 못합니다. 김나영 역시 유진에게 약점이 잡혔던 것으로 보이는데 지금까지의 상황으로는 믿었던 남편의 불륜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회차가 더해질수록 본색이 드러나서 화를 참지 못하고 주변사란들과 대립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줍니다.
황지예 (배우 우정원)
은행 VIP창구 차장으로 장미호와는 회사 동료로 나옵니다. 엄마들 사이에서 겉도는 것으로 보이는데 딸에 대한 사랑이 대단해서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오유진과는 유치원 발표회 때 주인공역할을 두고 갈등이 심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2년 전 자신의 딸이 키즈 모델에 선발되었으나 오유진에 의해 무산되었던 것에 안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었던 듯합니다.
당시 유진은 자신의 딸 지율이 땅콩 알레르기가 있다는 것을 이용해서 오디션을 다시 보게 하였으나 황지예가 그것이 거짓임을 밝힙니다. 유진은 USB에 황지예의 약점도 갖고 있었는데 어떤 신고서라는 것만 나올 뿐 아직 정확한 것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제 느낌상 황지예의 딸 소원이 입양 신고서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다른 엄마들에 비해 털털해 보이는 황지예가 유독 딸 소원이의 일에서만큼은 독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강도준 (배우 이규한)
유진의 남편으로 치과의사입니다. 자상하고 가정적인 남편이자 아빠의 모습만 보여주었습니다. 유진이 죽던 날 함께 있었는데 큰 부상을 입고 병원에 입원 중입니다. 생명에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니라서 회복한 후 유진이 변을 당한 날 밤 무슨 일이 있었는지 증언해 줄 목격자이자 용의자이기도 합니다.
이태호 (배우 김영훈)
김나영의 남편으로 법무법인 불휘의 변호사입니다. 잘생기고 사람들과 매끄럽게 교류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어 보입니다. 홈페이지 인물 소개란에 돈 많은 처가를 보고 결혼하였다는 내용으로 보아 아내에 대한 사랑이 크진 않은 듯합니다. 아내 김나영이 자신에게 집착하는 것에 지친 것으로 보이기도 하는데요. 유진의 USB에 나영이 아닌 다른 여자와 불륜을 저지른 듯한 사진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4화에서 이태호의 불륜 상대가 오유진인 것처럼 보이는 정황이 발견되어 장미호가 놀라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태호의 행적이 유진과 나영의 관계를 정리하는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듯하네요.
정수빈 (배우 이제연)
송정아의 연하 남편으로 '이너스피릿' 사장입니다. 유약한 성격으로 아내에게 의지한다고 나오는데요. 한없이 여리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홈페이지 인물 소개란에는 아내를 진심으로 사랑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이진섭 (배우 손우현)
은행 디지털 사업부 마케팅팀 주임으로 장미호의 부사수입니다. 미호에게 이성적으로 호감을 가지고 있는 듯한데요. 미호가 휴가를 내고 유진의 아이들을 돌보는 데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미호가 유진의 비밀을 파헤치는 데에 함께할 것으로 보이네요.
임강숙 (배우 문희경)
장미호의 엄마로 현재는 무릎 수술을 해서 요양원에 입원 중입니다. 엄격하고 금욕적인 성격으로 소개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어린 시절 미호에게 끼친 영향력이 대단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어린 시절 유진과 미호 사이에 있었던 불미스러운 일에 깊게 관여하지 않았을까 하는 예상을 하게 하는 인물입니다.
이상으로 4회 차까지 진행된 시점에서 행복배틀 등장인물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소설을 재미있게 읽었던지라 앞으로 좀 더 시청률이 증가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 정보 및 인물관계도 정리 (0) | 2023.06.16 |
---|---|
행복배틀 5화 리뷰 - 상대의 약점이 권력인 세계 (0) | 2023.06.15 |
낭만닥터 김사부 등장인물 학번 정리 (0) | 2023.06.14 |
나쁜 엄마 14화 최종화 리뷰 - 나는 행복합니다 (0) | 2023.06.09 |
나쁜 엄마 8화 리뷰 / 9화 선공개 - 강호의 진심 (0) | 2023.05.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