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넷플릭스 시리즈 퀸메이커 정보 및 등장인물

드디어 오늘 4월 14일 넷플릭스 시리즈 퀸메이커 공개일이 되었네요. 김희애, 문소리 두 배우의 출연인 것만으로도 꼭 봐야겠다고 행각하고 있었던 드라마인데요. 평소 관심 없던 정치를 소재로 하였지만 예고편을 보니 흥미진진할 것 같은 예감이 들었습니다. 아직 드라마 공개 전이니 오늘은 간단히 퀸메이커 정보 및 등장인물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넷플릭스-시리즈-퀸메이커-포스터
넷플릭스-시리즈-퀸메이커-포스터

 

퀸메이커 정보

퀸메이커 제작사는 인사이트 필름과 스튜디오 포커스, 에이스토리입니다. 원래 2020년 10월에 다른 제목으로 기획 중이었으나 코로나 때문에 제작이 연기되었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2021년 6월 퀸메이커라는 제목과 함께 현재의 캐스팅등이 결정되고 제작도 재개되었다고 합니다.

 

퀸메이커는 11부작으로 구성되었으며 총 러닝 타임은 12시간 8분 33초(728분 33초)입니다. 이번 주말은 이 드라마를 보느라 빨리 지나갈 듯합니다. 연출은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 용팔이, 결혼의 여신, 미쓰 아줌마등을 연출한 오진석 PD가 맡았습니다. 또한 극본은 드라마 후아유, 아이러브 이태리, 스타일등의 문지영 작가가 집필했네요.

 

 

드라마 퀸메이커의 촬영기간은 2021년 12월 ~ 2022년 6월 24일로 두 주인공 김희애와 문소리는 이 드라마로 처음 호흡을 맞췄다고 하네요. 두 사람 모두 예사로운 배우는 아니기에 너무 기대가 됩니다. 이 드라마는 김희애가 인권 변호사 문소리를 시장 선거로 이끄는 내용인데요. 주변 권력들과 부딪히는 과정에서 욕설이나 비속어, 음주, 흡연 장면도 등장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수준이 15세 이상이 수용할 수 있는 정도인지 15세 이상 관람가 등급으로 판정이 되었습니다.

 

넷플릭스-시리즈-퀸메이커-포스터
넷플릭스-시리즈-퀸메이커-포스터

 

퀸메이커 등장인물

 

황도희 (배우 김희애)

은성그룹의 전략기획실장으로 근무하면서 재계의 추악한 비리 해결을 도맡아 온 인물로 이미지 메이킹 능력을 인정받아 왔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건을 계기로 양심의 가책을 느끼고 회사를 그만둡니다. 그 후 황도희는 인권 변호사 오경숙을 서울 시장으로 만드는 것과 함께 은성그룹을 무너뜨리는 것을 목표로 삼습니다.

 

오경숙 (배우 문소리)

노동인권변호사로 오로지 정의를 위해 싸워온 인물입니다. 직설적인 화법과 극적인 순간을 만들어내는 타고난 감각이 있는 사람으로 대중들의 지지를 받는 캐릭터인 것 같아요. 황도희를 만나면서 전에는 생각지도 않았던 서울 시장에 도전하며 겪는 우여곡절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헤쳐나갈지 궁금합니다.

 

백재민 (배우 류수영)

은성 그룹의 사위로 비영리복지재단을 이끌며 오랫동안 봉사활동을 해온 인물입니다. 모범적인 행동으로 사회적으로 명망이 높은 사람이지만 내면에는 정치적인 욕망을 숨겨두고 있었던 듯하네요. 위선적인 캐릭터로 주인공들과 맞서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손영심 (배우 서이숙)

은성 그룹의 절대 권력자로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사위인 백재민을 서울 시장으로 만들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자신의 권력을 이용해서 황도희와 오경숙에게 시련을 줄 인물로 예상됩니다.

 

서민정 (배우 진경)

국민개혁당의 차기 시장 후보로 유력한 3선 의원입니다. 스스로를 서민의 종이라 칭하면서 대중들의 마음을 흔들 줄 아는 노련한 달변가라고 소개되어 있네요.

 

마중석 (배우 김태훈)

황도희의 전남편으로 국민개혁당의 정책국장이기도 합니다. 오경숙을 서울 시장으로 내세우는 전 아내 황도희와 맞붙는 역할입니다.

 

이 외에도 이경영, 김새벽, 윤지혜, 옥자연, 현봉식, 조원희 등의 배우들이 출연하네요. 아직 드라마를 보지는 못했지만 공개 후 보게 되면 왠지 실제의 인물들이 떠오를 것 같기도 하네요. 내용상 굉장히 치열한 장면들이 많을 것 같아서 배우들의 연기가 더 돋보이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