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너드미 무슨 뜻일까?

요즘 연예 뉴스 기사에 보면 너드미 넘치는 누구누구라고 하는 글을 자주 접하는데요. 대충 매력이 있는 사람을 뜻하는 것이라는 것은 어느 정도 예상이 되지만 정확한 뜻이 궁금해져서 정리해 봤습니다. 너드미 뜻과 어떤 경우에 주로 쓰이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너드(nerd)의 의미

nerd라는 단어의 사전적 의미는 컴퓨터만 아는 괴짜 또는 멍청하고 따분한 사람, 얼간이 등의 뜻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예전에는 nerd라는 용어는 사회적으로 잘 적응하지 못하거나 어색하게 행동하는 사람을 묘사하기 위해 부정적인 의미로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매우 학구적이며 과학이나 수학, 공학등과 같은 기술분야에 강한 관심을 갖는 사람을 설명하는 용어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nerd라는 단어를 자신의 관심 분야에 대해 열정적으로 몰입하는 사람을 표현하는 뜻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 만화책, 컴퓨터 프로그래밍 등과 같은 전문 지식이 요구되는 취미에 열정적인 사람을 뜻하기도 합니다.

 

컴퓨터-하는-사람-뒷모습책-위에-있는-안경벽에-기대어-책-읽는-남자
너드미 뜻

너드미(nerd + 미) 뜻

너드미는 한국에서 유행하는 단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영어인 'nerd'와 한자어 '미'가 합쳐진 말입니다. 여기에서의 nerd는 긍정적인 의미로 쓰여서 남들이 뭐라고 하던 자신의 분야에 열정적으로 몰입하는 전문가적인 성향을 나타내는 사람을 뜻합니다. 드라마나 영화의 캐릭터로는 평소에는 어눌해 보이지만 자신의 분야에서는 전문적이고 천재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사람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너드남이라고도 쓰이는데 이들을 표현하는 패션에는 주로 안경이나 체크 남방등이 있습니다. 패션이나 유행에 별로 관심이 없고 어떤 특정 분야에 몰입하고 열정을 쏟는 전문가적인 성향의 사람으로 사교성이 없고 순진한 성향의 매력을 가진 남성을 나타내는 표현입니다. 즉, 교제의 대상으로 생각한다면 사교성이 좋거나 인기가 많은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분야에서는 열정적이고 나한테는 성실할 것 같은 느낌의 사람으로 요즘 인기 있는 스타일이라고 하네요.

 

이상으로 너드미 뜻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예전에는 사교성 좋고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들이 인기가 많았는데 요즘에는 소극적이지만 자신의 분야에서는 열정적인 너드미가 있는 사람들이 대세라니 신기하네요. 남들의 눈에 비치는 모습보다 자신의 분야에 열정적으로 몰입하여 느끼는 성취감을 더 중요시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져서 그런 것 같아서 긍정적인 현상으로 느껴집니다. 각자 자기 자신에게 충실하고 자신의 일에 진심이라면 행복감도 더 증가하고 결국에는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도 더 좋아지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