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맥북 화면 캡처 및 화면 녹화 단축키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이 오래돼서 맥북을 새로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윈도우랑은 다른 점이 많고 익숙하지 않아서 인지 사소한 것도 어렵게 느껴지네요. 우선 맥북에서 화면 캡처를 쉽게 하기 위해서 단축키를 알아보았는데 화면 녹화 기능도 있는 것이 신기하네요.

노트북-애플-로고

 

 

전체 화면 캡처

command-shift-3
command-shift-3

맥북에서 화면 전체를 캡처하는 단축키는 [ command + shift + 3 ]입니다. 세 개의 단축키를 동시에 눌러도 되지만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command + shift를 먼저 누르고 3을 누르게 되네요. 단축키를 눌러서 화면 캡처가 진행되면 자동으로 우측 하단에 이미지 파일이 생깁니다. 그 미리 보기 파일을 클릭해서 편집하거나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바로 삭제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다면 조금 후에 바탕화면에 자동 저장됩니다.

 

선택 부분 캡처 또는 선택한 윈도우 캡처

command-shift-4command-shift-4
command-shift-4

 [ command + shift + 4 ]는 원하는 영역만 선택해서 캡처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를 누르면 자동으로 커서가 십자 모양으로 변하는데 그때 드래그해서 원하는 영역만큼 캡처하면 그 이미지가 자동으로 바탕화면에 파일로 저장됩니다.

command-shift-4command-shift-4
command-shift-4

 [ command + shift + 4 ] + 스페이스바를 눌러주면 커서가 카메라 아이콘으로 바뀌고 선택된 영역만 뿌옇게 되면서 선택한 창이 가려져있는 부분까지 온전하게 캡처됩니다.

 

화면 녹화 기능

 

 

command-shift-5
command-shift-5

 [ command + shift + 5 ]는

 command + shift + 5녹화-버튼
command-shift-5

 [ command + shift + 5 ] 단축키를 누르면 하단에 원하는 기능을 클릭할 수 있으며 왼쪽부터 전체 화면 캡처, 선택한 윈도우 캡처, 선택 부분 캡처, 전체 화면 기록, 부분 화면 기록이고 녹화가 시작되면 화면 상단 오른쪽에 정지 버튼이 생겨서 누르면 녹화가 정지되고 녹화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북을 처음 사용하는 것이라 아직 어색하지만 단축키를 익혀서 손에 익숙해지면 좀 더 빠르게 작업이 가능할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무엇보다 섬세한 기능들이 많아서 활용하기에 따라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