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맥북 한자 변환 및 한영 키 전환

가끔 글을 쓰다 보면 한자로 나타내고 싶은 단어가 있는데요. 윈도에서는 한자키가 따로 있어서 그걸 누르기만 하면 되었는데 맥북은 한자키가 따로 없더라고요. 그런데 이번에 맥북에서 손쉽게 한자로 변환할 수 있는 단축키를 알게 되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또한 한/영 키 전환 방법도 간단히 정리해 보았어요.

 

맥북 한자 변환

단축키 : option + enter

맥북-키보드-option-enter
맥북 한자 변환 단축키 : option + enter

한글로 원하는 글자나 단어를 입력한 후 커서로 글자 영역을 선택한 후 단축키 (option + enter)를 눌러주면 한자 메뉴창이 나타나는데요. 그때 원하는 한자를 선택하여 변환하시면 됩니다.

맥북-한자-변환맥북-한자-변환맥북-한자-변환
맥북-한자-변환

 

 

맥북 한/영 전환 방법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맥북을 쓰게 되면 가장 헷갈리는 것 중 하나가 한/영 키 전환인데요. 맥북에서 한/영 키 전환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1. caps lock 키 (한/A)

키보드 왼쪽 중앙에 한/A라고 표기된 caps lock 키를 누르면 손쉽게 한영 전환이 됩니다. 한영 전환만 원하실 때는 짧게 한번 누르시면 되고 키를 길게 누르면 초록색 작은 원의 LED에 불이 들어오는데요. 그 상태에서는 영문 대문자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북-한/영-키맥북-한/영-키
맥북-한/영-키

2. control ^ + 스페이스 바

맥북에서는 caps lock 키 (한/A) 말고 control ^ +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한/영 전환이 가능한데요. control ^를 누른 상태에서 스페이스 바를 짧게 누르면 한글과 영어가 번갈아가며 전환되는 것이 보입니다.

control ^ + 스페이스 바
control ^ + 스페이스 바

control ^ + 스페이스 바로 한/영 전환하기

 

이상으로 맥북 한자 변환 및 한/영 키 전환 방법을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작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